2007년 6월 5일 화요일

여러가지 외국어 정보가 한 곳에 모인 외국어스터디 카페

여러가지 외국어를 동시에 공부하고 계신가요? ^^ 한 가지 언어만 공부해도 시간이 부족하다고는 하지만, 사실, 다른 외국어를 조금이라도 접해 보고 난 후에는, '영어로는 이렇게 말하는데, 스페인어로는 어떻게 말할까?' '일본어로는 뭐라고 할까?'하는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죠. 하지만 혼자서 그렇게 여러가지를 공부하려니 벅차고, 왠지 괜히 시간만 낭비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죠.

하지만 공부하려고 관심을 가지는 외국어의 수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저로서는 ^^,'한 가지만이라도 제대로 하는 게 좋을까요, 아니면 여러 개를 동시에 공부해 놓는 것이 좋을까요?'라는 질문을 들을 때면 반드시, '관심이 한 번 생겼으면 절대로 그 관심의 끈을 놓치지 말고 계속 공부하라'고 말합니다. 우리가 그 어떤 외국어를 공부해도, 그리고 아무리 유창해진다고 하더라도, 우리는 여전히 한국인이며, 우리가 한국어를 구사하는 수준으로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무리입니다. 물론, 아주 잘 할 수는 있죠. 하지만 99%까지는 갈 수 있을지라도 100%는 될 수 없다고 하면, ^^ 어느 정도 적당한 비유가 될까요.

그래서 다른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'한 가지를 어느 정도 잘 하고 난 다음에'라는 생각으로 미뤄둔다면, 그 '다음에'가 언제가 될지 모릅니다. 동시에 10가지를 공부한다면 당연히 너무나 시간이 부족하겠지만, 두 개에서 세 개 정도를 공부하는 데에는, 효율적으로 공부한다면 그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. 하루에 각가 한 시간씩만 할애해도 실력을 충분히 늘리실 수 있습니다. ^^

여러가지 외국어를 공부하시는 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allblog외국어 스터디 카페를 소개합니다. 가 보시면 아시겠지만, 블로그가 없어도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고, 만약 외국어에 관련된 블로그를 쓰고 계신다면, 블로그 포스팅에 다는 'tag'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이곳으로 여러분의 글이 수집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네이버나 다음, 티스토리나, 이글루스 또는 태터툴즈나 싸이월드 등등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, 영어, 프랑스어, 스페인어, 일본어, 중국어 등에 관련된 글을 쓰셨다면, 외국어 스터디 카페에 가입하신 후, 기존의 글 또는 앞으로 쓰시는 글에 태그를 '영어' 또는 '프랑스어' 등 해당 외국어 관련 단어로 넣어 주세요. 그러면 자동으로 이곳 외국어 스터디 카페로 글이 [수집]이 되며,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글을 읽어볼 수 있게 된답니다.

어때요? 지금 참여해 보시 않으시겠어요?

http://cafe.allblog.net/letstudy

댓글 없음: